본문 바로가기
일상/방탈출

[수원 인계동] 소우주 방 탈출 후기 (도고 : DOGGO)

by 우툴 2023. 6. 4.
728x90

2023년 6월 4일 친구 4명과 진행했던 방 탈출 후기

<카페 정보>

이름 : 소우주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187번길 26 3층

이용한 테마 : 도고 ( DOGGO ) 
예약 : http://sowoojoo-escape.com/layout/res/home.php?go=rev.make
 

소우주

예약 페이지

방탈출이라는 또하나의 작은 우주, 그 우주로 향하는 문고리를 열어드립니다.


<리뷰 : 도고 (DOGGO) >

제목 카페 내 정보
난이도 :  ★★

인원 : 2 ~ 5명

시간 : 60분


3년 만에 달콤한 휴가.

친구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던 중 테리를 맡겼던 동물병원에서 연락이 왔다.
개인 기록 및 평가
참여 인원 : 5명

탈출 여부 : 성공 ( No Hint )

탈출 시간 : 10분 13초 남기고 탈출

체감 난이도 : ★★☆ (2.5)

스토리 : ★★★★ (4.0)

인테리어 및 디자인 : ★★★★ (4.0)

만족도 : ★★★★ (4.0)

<테마 리뷰>
 시작부터 신기한 경험으로 다가오는 방탈출이다.
그게 이어져서 탈출을 진행하며 이동하는것으로도 신기함이라는 감정이 느껴지게 된다.
다 끝난 시점에서 뒤돌아보면, 여러번의 방탈출 경험이 있는 나에게 이 테마의 장치는 참신함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졌다.
그럼에도 인테리어 및 디자인, 그리고 스토리까지 4점이라는 고평가의 점수를 주게 된 이유가 있다.
그건 바로 '귀여움!!!'. 인테리어 부터 디자인,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점점 증가하는 귀여운 분위기에 나도 모르게 잠식당했던거 같다.
그래서 누군가 이 테마에 느낀점을 말해보세요라고 질문이 들어온다면 '귀여운 테마가 귀여움했어요.' 라고 말할거 같다. 
마지막 탈출하고 나서는 왜 제목아 DOGGO인지 우리로 하여금 깨닫게 해주는데 그런 상황 자체도 좋았다.
그나마 아쉬운점을 꼽자면 역시 난이도이다.
이미 테마 설명에 난이도 2개라고 적혀있기도 하고 실제로  5명이 하기에는 난이도가 조금 낮은 기분이다.


<종합 리뷰>

<방 탈출 성공 및 소우주 졸업 상품 받음>

 이번 테마로 나는 소우주의 방탈출을 졸업하게 되었다. 마자막 졸업하는 테마가 이 카페에서 가장 난이도가 낮은 테마라서 재미가 반감되지 않을까 걱정을 조금 했지만 그 우려를 예상했는지 다른 의미로 기억에 남는 경험을 주었다.
 방 탈출을 진행하면서 모두가 웃으면서 진행할 수 있었고 마지막 까지 여운이 남아서, 끝에 탈출하고 나오면서도 직원분이 스포금지를 안내하셨는데 바로 나도 모르게 테마의 내용을 중얼거렸다. 그 순간 바로 직원분의 다급한 제재를 받았다.
 이 테마를 끝으로 소우주 방 탈출을 졸업했다는 선물을 받았다. 사실 어디 따로 쓸 곳이 있을거 같지 않지만 뭔가 업적을 완료한 증표를 받은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좋은 영화나 게임이 끝날때 뿌듯함도 있지만 그와 동시에 느끼는 끝났구나라는 아쉬움을 느끼는것처럼 이 방탈출의 끝에서도 아쉬움을 느끼게 되었다. 그만큼 나는 이 방탈출 카페를 재밌게 즐겼던거 같다. 아마 새로운 테마가 생기지 않는한 다시 갈일이 없을거 같지만 인계동을 활보하다가 '소우주' 방탈출 카페를 보게 된다면 좋은 기억이 떠오를것 같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