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SM/쿼드콥터

[쿼드콥터] 시연 영상 및 고찰

by 우툴 2016. 3. 13.
728x90

시연영상

 드디어 시연 영상이군요 만든건 한참전인데 여기까지 글을 쓰는데 오래걸린거 같네요...... 이 시연영상은 제가 쿼드콥터를 만들면서의 모든것을 영상에 담을려고 노력했습니다. 

고찰

 블로그 자체를 단순히 내가 쿼드콥터를 만들때의 경험을 정리해서 적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만들때 여러 블로그를 참고했고 좋은자료도 많았지만 역시 만들어 본것과 안본것의 차이를 절실히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떻게든 만들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깨달은 점을 쉽게 적어보고자 했는데 역시 그렇게는 안된거 같네요 ㅋㅋㅋ;;;;

 쿼드콥터에 대한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아 내가 아직도 공부해야 할 부분이 한참 남았다는 것입니다. 정리를 하다보니 정말 쿼드콥터를 막 만들었는데 신기하게 날긴 하는구나 라는 생각도 들었죠. 또 블로그에 글을 써서 올릴려고 할때마다 모르고 부족한 부분이 나와서 다시 인터넷이나 책을 보는 시간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마 글중에 미흡한 부분은 정말 턱없이 미흡했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쿼드콥터에 대한 글을 마무리 할 수 있어서 기분은 좋네요. 다음에도 쿼드콥터를 만들 기회가 있다면 이거보다는 더 잘만들 자신이 있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여튼 쿼드콥터에 대한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